한신대학교가 ‘2024 경기도 평생배움대학GCC 새롭G 캠퍼스’ 사업(이하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5일 한신대에 따르면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사업은 ‘더 나은 경기를 위한(Great gyeonggi)’, ‘시민의 지성을 향상 시키는(Citizen)’, ‘제2의 기회를 설계하는 열린 대학(College)’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경기도민들의 생애 주기별 맞춤교육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신대는 ‘한신대와 함께하는 경기도 평생교육 이G, 엣G!’라는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10개월 동안 총 100시간에 걸쳐 수강생 7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교수·강사 등 교육인력만 36명이 투입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민의 정체성 ▶생애 재설계 능력 ▶디지털과 예술 및 인문 분야 소양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신대에서 진행하는 경기도 평생 배움 대학은 ‘경기학’과 ‘생애 전환’을 공통으로 진행하며, 교수 및 강사와 함께 ‘융복합문화예술 전공’, ‘AI·빅데이터로 보는 부동산 전공’ ‘한국사 전공’을 개설하여 액티브 시니어 대상 전공 심화 교육을 진행하고 복수 전공을 인정하여 개별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대숙 평생교육원장은 "한신대의 2024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사업 선정의 가장 큰 요인은 강성영 총장님을 비롯한 학교 각 부처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한신대가 경기도 평생교육 우수대학이라는 자긍심을 이어가기 위한  한신 구성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협조 덕분이다. 특별히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평생교육원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더욱 차별화·특성화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만족도 높은 경기도민의 생애 주기별 맞춤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지역 연계 사업으로 2024년 한신대 지역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와 경기도 현장 답사, 생애 전환 교육, 그리고 토토즐을 5060 새롭G 캠퍼스 사업으로 제안했으며, 이번 공모 선정으로 총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