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이 미디어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문화재단 제공>
수원문화재단이 미디어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문화재단 제공>

수원문화재단은 3월부터 4월까지 영상·영화 관련 미디어교육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미디어교육은 시민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글쓰기, 기획, 촬영, 편집 과정을 배우며 영화를 분석하고 직접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해 공모전에 참여토록 독려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개인이 소지한 스마트폰을 활용해 영상 촬영과 편집을 진행하고 유튜브까지 운영하는 교육도 개설한다.

이와 함께 틱톡, 릴스 같은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게 숏폼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개성을 담은 숏폼을 직접 제작하는 과정도 마련했다.

3월에는 ▶AI를 활용한 공감각 글쓰기 ▶영상 제작 기획과 구성 ▶영화비평의 모든 것 ▶스마트폰 하나로 영상 편집 끝 ▶수미C 다큐멘터리제작워크숍 5개 강좌를 개설한다.

4월에는 ▶영상 촬영:Sony Z90 활용 ▶영상 편집:프리미어 프로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입문 ▶숏폼 크리에이터 입문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상 기록 등 본격적인 영상 제작 과정을 시작한다.

초등학생 대상 숏폼 크리에이터 입문 과정(4월 6∼27일 중 매주 토요일, 12명)은 무료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프로그램 상세 정보와 수강 신청은 수원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