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가 자치경찰 홍보와 치안캠페인 같은 현장 활동을 할 제3기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

26일 북부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한달간 모집하며 규모는 5명이다. 응모 자격은 경기북부지역 거주하거나 경기북부소재 대학 재(휴)학생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운영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지원자는 도 홈페이지 소통·참여 메뉴에서 도 통합공모와 도의 소리(https://vog.g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서포터즈 담당자 이메일(ryuwho@gg.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결과 발표는 4월 5일 도와 북부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4월부터 12월까지 자치경찰-도민 간의 소통창구로 자치경찰제 홍보와 캠페인, 토론회 같은 정책 참여와 학술 활동 노릇을 수행한다. 또 현직 경찰관과의 멘토링, 지역 치안 관련 활동 시 현장 견학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도지사와 북부자치경찰위원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현기 위원장은 "지난해 운영한 제2기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는 현장 활동 7회, 온라인 홍보 활동 236건과 정책 제안 24건 같이 자치경찰제 인지도를 올리고, 도민과 소통과 공감을 돕는 활동을 했다. 역량 있는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민준석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