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오는 3월 4일부터 광명시 성인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과 학습역량 개발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4월부터 7월까지 ▶AI, 나의 친구로 만들기 ▶요가로 뉴로 트레이닝 ▶창작 미술 공방 ▶컴퓨터 ITQ 자격증 ▶자신감UP! 그림책 활용 스피치 등 5개 강좌를 각각 12회차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광명 e지’(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또는 평생학습원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한편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삼삼오오 마을배움터’를 2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한 4월에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과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8월에 2024년 하반기 장애인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올 한해 성인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광명시 성인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장애 유형별 맞춤형 학습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gm.go.kr)를 참조하거나 장애인평생학습센터(☎02-2680-6137)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