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이 최근 한국지방의회학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의정활동부문’에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9일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지방의회학회 연례학술회의에서 입법활동과 의정활동부문에 광역과 기초의원 총 6명이 수상한 가운데 송 의원이 받았다.

송 의원은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헌신·노력하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 ‘의정활동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초선인 송옥란 의원은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산업과 경제, 건설, 도시, 교통 등 시민의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분야의 각종 의안 처리,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과 위원회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 밀착형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질의 활동을 하는 등 이천시 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이와함께 제8대 이천시의회 개원 이후 총 35건의 조례 제·개정으로 폭넓은 지방 행정서비스 제공의 근거를 마련, 탁월한 혜안으로 지역 현안의 비전을 제시하며,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공동상표 사용 지정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이천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이천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 「이천시 청소년의 날 조례」등 다양한 분야의 입법활동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송옥란 의원은  "그간 발의한 35건의 조례와 다방면의 의정활동, 그리고 오늘의 상은 시민과 함께 호흡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언어로 시민을 대변하는 정의롭고 따뜻한 시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