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중소 게임개발사를 지원하는 ‘2024년 게임 상용화(셀프 퍼블리싱) 지원’ 참여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3일 도와 진흥원에 따르면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은 도내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마케팅, QA(품질개선), 번역 및 LQA(번역된 파일을 게임에 적용한 후 플레이를 하면서 수정하는 작업), 기술지원 등의 상용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도는 이달 1차로 9개 사를 모집하고 오는 5월에 2차로 4개 사를 선정해 4∼11월 총 5억 원 상당의 상용화 서비스 및 맞춤형 해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게임 개발사로 오는 6월 30일까지 해외 권역 1개국 이상에 출시 가능한 단계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지원 기업의 ▶개발완성도 ▶해외 진출전략 ▶콘텐츠 경쟁력 ▶출시경험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그동안 도의 게임 상용화 지원으로 고양이와 스프(2021)는 컨설팅,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받고 해외로 진출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헬스장 키우기(2022), 선데이피크닉(2023) 등도 50만 회 이상 다운로드 성과를 기록했다.

지원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 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22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