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광주갑 예비후보가 윤석열 정부의 민생경제 대책에 "밥값 제대로 하는 정부로 거듭나라"고 쓴소리를 냈다.

소 예비후보는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올 1월 공공서비스 물가가 지난해보다 2.2% 올랐다"며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였던 2009년 10월 이후 14년 3개월 만에 가장 큰 오름폭으로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현실이 된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생활비 부담에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고 난방비 사용량을 줄여도 가스비 폭탄 고지서는 국민들의 한숨만 깊어지는 실정"이라며 "외래진료비와 하수도료, 농산물 가격, 밥상 물가 등 모든 것이 치솟지만, 대한민국에서 오르지 않는 건 윤 정부의 밥값 능력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생 대책을 내놓아야 할 윤 대통령과 정부는 민생토론회란 이름으로 포퓰리즘 정책을 남발하고, 노골적으로 여당을 지원사격한다"고 비판했다.

소 의원은 "경제는 파탄 나고 양극화는 갈수록 심해지는데, 윤석열 정부의 관심은 오직 선거인 것 같다"며 "여당 공약 발표장으로 전락한 민생토론회에 국민의 목소리와 삶은 어디에 있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많은 국민들이 현 정부를 무능력, 무책임, 무대책 3무 정부라고 부르는 현실"이라며 "윤석열 정부는 선심성 공약 남발과 포퓰리즘 선동을 멈추고 진짜 민생 정책, 민생경제 살리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