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간 양자 TV토론이 성사되기 어려워 보인다.

한 위원장의 거듭된 제안에 이 대표가 ‘대통령과 야당 대표와의 대화가 먼저’라며 거절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한 위원장은 4일 이 대표를 향해 양자 TV 토론에 응하라고 거듭 압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거대정당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고, 이슈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당 대표들이 TV 토론 생방송에서 장시간 토론하는 것이 국민이 바라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KBS뿐 아니라 SBS, 채널A, TV조선, MBC 등 대부분 언론사에서 TV 토론 제안이 왔고 수락했다"며 "이 대표가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도 자평해왔지 않나. 피할 이유가 없다"고 했다.

반면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 위원장의 양자 TV토론 제안에 대한 기자 질문에 거절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대통령이 취임하고 제가 야당 대표로 취임한 이후에 국정을 놓고 대통령과 단 한 차례도 만나지 못했다"며 "이 난국을 해결하고 경제 파탄, 민생 파탄 문제를 조금이라도 완화하기 위해서라면 저는 대통령과 야당 대표 대화가 먼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