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제창(61) 전 국회의원이 용인갑 선거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우 전 의원은 5일 용인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번도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해본 적이 없는 검찰 집단이 정치와 행정을 장악하고 대한민국을 도륙한다"며 "이제는 경제를 위한 정치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민생을 위한 정책 경쟁으로 국민 마음에 희망을 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치에 맞지 않은 팬덤정치, 진영 간 극한 대립과 혐오, 여야 지도자들의 선사후민을 넘어선 선사후사의 후안무치는 더 이상 설자리가 없도록 심판해야 한다"며 "민생에 답이 없는 정치권을 바꾸겠다. 문제는 누가 뭐래도 경제"라고 자신의 장점을 부각했다.

그는 "처인구에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조성으로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이와 관련한 이해관계가 사납게 얽혔다. 하지만 정보와 권력의 비대칭 속에서 주민들은 약자일 수밖에 없다"며 "문제는 주민을 대변해 그 이해관계를 누가 관철시키느냐인데, 국가 차원, 용인시 차원에서 일을 책임지고 해나갈 국회의원이 없다. 권력의 견제와 균형 측면에서 우제창이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뼛속까지 민주당이다. 당의 선택을 받지 못해 무소속으로 섰지만 반드시 생환해 민주당을 재건하는데 온 힘을 보태겠다"며 "정치 근본은 비전을 제시해 국민의 뜻을 모으고 국민 눈물을 닦아 주는 일이다. 검증된 경제 전문가, 용인 자존심, 처인 아들, 저 우제창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동남사·원삼백암 반도체클러스터 배우도시 건립 ▶경강선 지선 2개 라인 추가 건설 ▶처인구 전 지역 도시가스 공급 ▶이동저수지 생태관광공원 개발을 공약으로 내놨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