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선수단이 5일 일본 오키나와 구시카와 야구장에서 마지막 훈련을 마친 뒤 한자리에서 파이팅을 외친다.
프로야구 kt 위즈가 부산 기장과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한 ‘2024시즌 스프링캠프’를 마무리했다고 5일 알렸다.

kt는 지난달 1~21일 부산 기상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1차 스프링캠프를 진행한 뒤 같은 달 23일부터 일본 오키나와에서 2차 캠프를 열었다.

1차 캠프에선 21일간 체력과 전술훈련을 소화하고, 일본 오키나와에선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 등과 4차례 실전 경기를 치렀다.

팀워크와 선수단 뎁스 강화 목적으로 진행한 캠프 기간 젊은 유망주들의 활약이 돋보였다는 게 kt 설명이다.

군 전역 후 팀에 합류한 천성호가 성장한 모습을 보였고 강현우와 이상동, 강건, 신인 원상현도 미래를 밝혔다.

팀에 새롭게 합류한 ‘믿을맨’ 우규민과 4년 만에 돌아온 ‘MVP’ 멜 로하스 주니어도 기존 선수들과 어울리며 훈련 분위기를 주도하고, 적극적인 훈련 자세로 후배들을 이끌었다.

캠프 최우수선수(MVP)로는 연습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내야수 오윤석을 선정했고, 우수 타자로는 천성호와 정준영을 뽑았다. 문용익과 원상현은 우수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이강철 감독은 "베테랑과 젊은 선수들의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 스프링캠프를 잘 마쳤다"며 "캠프에서 고생한 프런트와 현장 직원들 모두에게도 고맙다"고 했다.

주장 박경수는 "어린 선수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확인한 캠프였다"며 "선수단 모두 열심히 준비한 만큼 원하는 목표를 이루도록 하나로 뭉쳐 시즌을 잘 치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캠프 MVP 오윤석은 "비시즌 열심히 준비하며 자신감을 얻었는데, 좋은 분위기를 이어 나가 기쁘다"며 "올 시즌 부상 없이 내가 맡은 포지션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t 선수단은 6일 오후 1시 55분 귀국한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