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광재·김병욱 분당갑·을 예비후보들이 6일 성남시의회에서 1기 분당 신도시 재건축 실행 로드맵을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성남분당갑·김병욱 성남분당을 예비후보가 1기 신도시 분당 재건축 로드맵을 제시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두 예비후보는 6일 성남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은 재건축 선거"라며 "일 안 하는 정치인을 몰아내는 여의도 정치 재건축 선거이자 대한민국 도시 운명을 좌우하는 1기 신도시 재건축이 중요한 선거"라고 했다.

이 예비후보는 "1기 신도시 특별법이 통과됐지만 공사비 상승으로 재건축사업이 차질을 빚어 재산권이 침해받는다"며 "이광재와 김병욱이 제안하는 재건축 실행 로드맵에 참여하면 선도지구는 더 많이, 더 빨리 지정되고 선도지구가 대한민국 대표 시범 미래도시가 돼 사업성을 갖춘 분담금 증가 없이 경제성 높은 재건축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분당 재건축 로드맵으로 선도지구 더 많이 더 빨리 ▶어린이집, 워크스테이션, 스마트복지관, 스마트건강관리센터 갖춘 시범 미래도시 ▶지자체 6천억 원 특별회계로 대규모 인프라 투자 ▶경기도지사가 함께하는 특별위원회 구성에 따른 고도 제한 완전 해결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분당 재건축을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져 강남을 뛰어넘는 재건축 특별시를 김병욱이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