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가평군복지재단 가평군노인복지관은 지난 6일 노인사회활동지원 사회서비스 사업을 시행하고자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의 반려견 위탁관리 전문가 양성 교육을 의뢰하고 이를 통해 신노년층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반려견과의 행복한 교감 및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했다.  

실버인력뱅크 특화사업으로 진행할 반려견 위탁 관리 사업은 양성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에서 제공하는 반려견 감정 표현과 커뮤니케이션 교육, 반려견 심리분석 및 이해, 반려견 기초훈련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한 참여자들에게는 2025년 사회서비스형 선정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은 가평군거주자 만 65세 이상(일부 유형 60세 이상 참여 가능)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고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노인의 경력과 활동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단법인 가평군복지재단 가평군노인복지관 사회활동지원팀(☎031-581-0763)에 문의하면 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