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은 지하철 1·4호선과 GTX-C 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금정역세권 일원에서 아파트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를 공급한다. 두 단지 모두 옛 안양LG연구소 부지 일원에 지어진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의 3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총 45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가구 ▶74㎡ 45가구 ▶79㎡ 37가구 ▶84㎡ 128가구 ▶98㎡ 59가구로 구성됐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을 비롯,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 면적, 중대형 등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는 DL이 오랜 기간 쌓아 올린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반영된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C2 HOUSE)’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59㎡A 타입은 3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74㎡A·B, 79㎡A는 유모차, 자전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84㎡A·B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췄고, 84㎡C와 98㎡A 타입은 각각 복도 팬트리, 주방 팬트리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가구주, 가구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특히 85㎡ 초과 타입은 추첨제 100%로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을 노려볼 만하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20%, 잔금 70%이며 입주 때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함께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의 1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18층, 총면적 9만9천168㎡ 규모로 조성된다.

인건비, 원자재 가격 등이 상승하는 이 시기에도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혜택이 제공돼 합리적 가격으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도보로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이용이 가능하다. 1호선을 이용해 수원역과 평택지제역, 평택역은 물론 가산디지털단지역, 구로역, 용산역, 서울역, 시청역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4호선을 이용하면 안산역을 비롯해 정부과천청사역, 사당역, 충무로역 등 주요 경기·서울권역 이동이 쉽다.

가까이에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있고 평촌스마트스퀘어,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아파트는 호원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입지도 갖췄다. 또한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 다수 학교가 주변에 있고 경기도내 학원 수 1위인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안정적 재무지표와 우수한 신용등급 등을 통해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DL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와 지식산업센터의 주택전시관과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12길 25에 마련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122 호계 데시앙플렉스 2층(213호)에서도 사전 방문 예약제로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안양>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