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위가 6~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를 찾았다. <포천시의회 제공>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위가 6~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를 찾았다. <포천시의회 제공>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는 지난 6∼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를 방문해 포천 기회발전특구·드론첨단산업 기업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8회째인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산업을 선도하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 수요처와 기업, 연구기관, 학계 등 드론 관련된 모든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드론 전문 행사다. 드론 정책 방향과 기술 발표 등 드론산업을 한눈에 엿보는 기회의 장이다.

포천시가 추진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드론첨단산업 육성 전략 홍보에 적극 협력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행사장을 방문한 특별위원회 안애경 위원장과 임종훈·조진숙 의원은 시 홍보관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서정원 포천드론산업지원센터장의 ‘드론 전력화 허브기지 건설 방안’ 발표를 청취했다.

또 원활한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KD ind., 풍산, 대한항공 등 드론·UAM 관련 기업체들과 면담을 통해 드론산업에 관해 소통하며 시 현황을 소개하는 등 자료 수집·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 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는 드론 첨단산업 관련 기업 유치와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제반 지원활동을 통해 시 미래 발전을 견인하고자 구성했다.

의원연구단체인 포천미래발전연구회와 연계한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개최, 영북고 방문 등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드론첨단산업 기업 유치·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방안을 마련하고자 적극 활동 중이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