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11일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 대사에 임명돼 출국한 것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 범인 도피 특검’을 촉구하는 등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 시작 전 ‘피의자 이종섭 대사 임명, 대통령 범인 도피 특검’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대통령 국기문란, 특검으로 규명하자", "피의자 이종섭 대사 임명, 대통령 범인 도피, 특검으로 수사하자" 등 구호를 외쳤다.

이재명 대표는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윤석열 정권이 이 전 장관을 ‘도주 대사’로 임명하고 개구멍으로 도망시켰다"고 비난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 전 장관 대사 임명과 출국에 관여한 외교부·법무부 장관과 관계자 전원을 직권남용과 수사 방해 혐의로 고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핵심 피의자 빼돌리기 작전이 범정부 차원에서 조직적이고 노골적으로 이뤄졌다"고 비판했다.

김준우 녹색정의당 상임대표는 "오늘 공수처에 법무부 장관 등에 대한 고발장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이 전 장관을 ‘런종섭’이라고 꼬집었다.

조국혁신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과 외교부, 법무부가 하나가 돼 핵심 피의자 국외 출국을 도운 것은 ‘수사를 방해할 결심’, ‘범인을 도피시킬 결심’을 한 것"이라며 "윤 대통령과 외교부 장관, 법무부 장차관을 범인도피죄로 공수처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