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2024년 부천 문화 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에 참여할 시행사를 공모한다.

다음 달부터 운영하는 이 사업은 문화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창작·창업 육성프로그램이다. ‘만화도시 부천’이 차세대 핵심 성장 동력 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성장지원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추진됐다. 

올해 용역사업은 기업 육성에 집중한다. 주요 내용은 ▶기업 모집과 선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투자 설명회(데모데이) 기획과 운영(2회) ▶기록영상과 연차보고서 제작 들이다. 

선발된 시행사는 사업화 지원사업 공모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문화 콘텐츠 기업 20개 사를 선발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두 차례에 걸쳐 추진되는 투자설명회는 ▶기업설명회 ▶투자상담회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더구나 올해는 시의 대표 국제축제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에 투자설명회를 동반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발표기업·투자자와 국제축제에 초대된 글로벌 산업 관계자들 간에 장르·산업·기술을 아우르는 협업 가능성도 기대한다. 

시행 사 참여 신청은 나라장터(www.g2b.go.kr) 또는 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부천소식> 공고·입법예고> 입찰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4월 1일까지 시 문화산업과를 방문해 입찰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또 지원사업에 참여할 콘텐츠기업에 대한 공모는 시행 사 선정 완료 후 4월 말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사업으로 관내 콘텐츠기업들의 사업영역이 넓어지고 고도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며 "이를 전문적으로 추진해나갈 역량 있는 시행 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