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12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찾아 "인재들이 의대나 고소득 직종으로 가는 것보다 반도체 분야에서 잘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저희의 과제"라며 반도체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H1에 위치한 홍보관을 둘러본 뒤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등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국내에서 인재 육성 등에 대한 부분은 (기업과) 정치가 결합해 서로 공유해야 할 부분도 있을 것"이라며 "저희 당이 같이 소통하면서 정책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이공계 인재 육성 과정에서 인재를 적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데 필요한 생산 연구 시설을 필요한 시점에 만드는 데에도 저희가 힘을 합쳐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개혁신당 소속으로 용인갑에 출마하는 양향자 원내대표와 화성정에 출마하는 이원욱 의원 등이 동행했다.

한편, 이 대표는 행사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경선에서 떨어진 박용진 민주당 의원에게 입당 관련 연락을 취했느냐’는 질문에 확답을 피하면서도 "민주당의 경선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다는 우려가 있다"고 했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