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2일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공통 행정업무를 확대 실시키로 했다.

2024년 학교 공통 행정업무 확대 사업으로는 ▶문서수발함 문서 택배 발송 서비스 ▶학부모 공통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지원 ▶현장 중심 공문 생산 책임 강화 지원사업 ▶기간제교사 위탁 채용 확대(매월 지원)가 있다.

문서수발함 문서 택배 발송 서비스는 학교 문서 수발 출장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자 시설관리직렬 미배정 128개 교 중 서비스 지원을 희망하는 106개 교를 대상으로 3월부터 매월 2회 택배 발송 서비스를 한다.

학부모 공통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지원은 교육지원청에서 생산하는 학부모 공통 안내 사항을 교육지원청이 학부모에게 일괄 안내해 학교 담당자의 업무 경감을 도모한다. 1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경기도 25개 지역교육청 중 처음 실시 중이다.

현장 중심 공문 생산 책임 강화 지원사업은 ▶공문 없는 날 운영 개편 ▶K-에듀파인 공문게시판 활용을 통한 공문서 감축 ▶공문(핵심 용어·학교 실행)표시제로 구성된다.

이은옥 학교행정지원과장은 "학교에서 학생 교육활동에 전념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도 학교 업무 지원이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지게끔 학교 현장 의견을 청취해 신규 업무 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