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한동훈 총괄 선대위원장에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윤재옥 등 4명의 공동 선대위원장 체제로 선거대책위를 구성했다.

국민의힘은 앞으로 권역별 선거 책임자와 특별위원회, 공보 조직 등에 대한 추가 인선을 실시한 뒤 중앙선대위를 출범시킬 예정이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선대위는 별도로 구성할 예정이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12일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선대위 구성안을 발표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번 총선에서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승리가 절실하다"며 "서울은 나경원, 경기 안철수, 인천 원희룡이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아 수도권 선거를 승리로 견인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선거 캠페인 실무를 책임질 총괄본부장에 장동혁 사무총장을 임명했다.

장 사무총장은 "총괄본부장 산하에는 종합상황실과 공보단을 운영해 선거 캠페인 중 발생하는 이슈에 기민하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종합상황실은 13일부터 가동을 시작하고, 모든 선거 상황에 대한 실시간 대응 체제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전체 선대위 규모’에 대한 기자 질문에 "한 위원장이 총괄을 맡는 기본 원톱 체제에, 나머지 네 분이 함께 보조를 맞춰가는 체제"라며 "권역별로 선거 책임자가 있고, 그 외 총선에서 기본조직이나 그동안 추진해 온 현안을 다룰 특별위원회와 공보단 정도가 큰 조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