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녹색경영연구원은 최근 IGC 인천글로벌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벤션룸에서 ESG녹색경영 CEO아카데미 23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2일 알렸다.
 

개강식에는 글로벌녹색경영연구원 유세준 총재, 최근영 부총재, 이돈 원장,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한림병원 이정희 이사장,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 총동문회 김대유 회장을 비롯한 각 기수 동문, 시니어매거진신문 신명호 대표 등 30여 명의 신입 원생들이 참석했다.

유세준 총재는 환영사에서 "ESG경영 CEO아카데미를 14년 동안 진행하면서 지난달 제21기를 수료한 ㈜엠에스씨 김동훈 대표가 글로벌 등급 평가기관인 EcoVadis 실버등급을 받은 쾌거는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다고 본다"며 "이번에 입학한 원생들 역시 열심히 수학해서 ESG녹색경영 컨설턴트 자격증을 취득해 제2·제3으로 EcoVadis 등급을 받는 기회를 갖게 되리라 기대한다"며 입학을 축하했다.

이돈 원장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핵심 경영철학을 강조하는 특화된 교육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ESG경영지원단장인 서보원 교수가 ‘지속가능발전과 ESG’라는 주제로 EcoVadis 실버등급을 받게 된 내재화 과정을 설명했다.

유지웅 기자 yj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