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예술공간 트라이보울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2024 트라이보울 클래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축제 첫날인 29일 오전 11시에는 ‘카르멘’, ‘리골레토’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오페라 갈라 콘서트가 마티네 공연으로 문을 연다.

오후 7시 30분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공연이 열린다. 밝은 에너지로 관객과 적극 소통하는 대니 구는 2016년 앙상블 디토 공연으로 국내 무대에 데뷔한 이래 오케스트라 협연, 앨범 발매 등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친다.

30일에는 KBS교향악단, 대구시향, 경기필하모닉 등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배종훈 예술감독·지휘자가 이끄는 ‘서리풀오케스트라’가 봄의 소리를 선물한다. 음악감독, 문화예술 평론가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인천 출신 피아니스트 황인교가 협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축제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제이피 호프레 트리오의 공연을 준비했다. 2023년 그래미 베스트 클래식 컨펨디움 후보로 선정된 제이피 호프레는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뉴욕을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등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작곡가 겸 반도네온 연주자다. 뉴욕타임스에 여러 차례 소개될 정도로 최고의 탱고예술가 중 한 명으로 호평받는다.

바이올리니스트 히로츠루 수미레, 피아니스트 아야코 카와카미가 협연자로 함께한다.

한편, 올해 2회째를 맞는 페스티벌 예술감독은 지난해에 이어 클래식 기획자이자 세계적 성악가 조수미의 기획사 대표인 조영준이 맡았다.

조 감독은 "올해도 클래식을 어렵지 않게, 접근하기 쉬운 예술로 전달하고자 준비했다"며 "훌륭한 음악가와 멋진 음악의 조합을 감상해 달라"고 말했다.

손민영 기자 sm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