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냉난방 공조 전시회 ‘MCE 2024’에 고효율 공조 솔루션과 신제품을 내놨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유럽 최대 규모 공조 전시회 MCE에 전시장을 마련, 주거용 고효율 히트펌프 EHS와 상업용 공조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무풍 에어컨, EHS 모노, 터치중앙제어기 등 6개 제품은 MCE 2024 우수상을 받았다. 

EHS는 주거나 상업시설의 바닥 난방과 급탕에 적용되는 솔루션으로, 공기열과 전기를 이용해 온수를 만들 수 있어 일반 보일러보다 효율이 높다.

삼성전자는 EHS 하이드로 실내기 ‘클라이밋허브’를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 제품은 전면에 7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집안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터치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유럽 공동 주택에 적합하도록 슬림한 디자인에 강화된 단열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싱스를 통해 집안의 연결된 기기까지 통합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시리즈의 신제품도 처음 선보였다.

‘DVM S2’는 AI가 냉방 운전 패턴과 실외기 상태를 학습해 기존 대비 약 20% 빠르게 냉방하고, 설치 환경에 맞춰 온도와 압력을 최적화해 컴프레서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한다.

‘DVM S 에코’는 기존의 R410A 냉매보다 온난화지수가 33% 수준으로 낮은 차세대 R32 냉매가 적용됐으며, 기존 제품보다 높이가 약 30% 낮아져 설치성이 향상됐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무풍 공조 솔루션으로 상업용 공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수빈 기자 soop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