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시민 중심의 각종 디지털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는 Meta-의정부 홍보에 속도를 붙인다.

14일 시에 따르면 Meta-의정부는 가상 공간에 시의 여러 랜드마크와 관련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한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현장시장실, 리빙랩 놀e터, 미세먼지 시민안전체험관, 커뮤니티 매핑, 스마트 크린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인 커뮤니티 매핑은 시민 공유 서비스다. 공공화장실, 공공와이파이, 시민안전시설, 병·의원, 약국, 무인민원발급기 같은 시 주요 시설을 지도에서 확인하고 도보 길 찾기와 의견 남기기를 제공한다.

시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홍보하고 첫 회원 가입 출석 아이템, 특별 포인트를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로 의돌이와 랑이 아바타 의상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꾸준히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시설 등 유관기관과 각종 단체 설명회, QR코드로 홍보할 계획이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 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김동근 시장은 "디지털 신개념 Meta-의정부를 적극 홍보해 디지털 선도도시 의정부의 새 물결을 이루겠다"고 했다.

의정부=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