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22·삼성생명)이 배드민턴 최고 권위 대회인 전영오픈 2연패를 향해 가볍게 첫발을 뗐다.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대회 여자단식 32강전에서 타이완의 원지쉬(세계 27위)를 2-0(21-17 21-16)으로 완파했다.

지난주 부상을 딛고 프랑스오픈 정상에 올랐던 안세영은 이 대회 타이틀을 지켜내고 2주 연속 우승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다.

안세영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한국 선수로는 1996년 방수현 이후 27년 만의 여자단식 금메달을 따냈다.

전영오픈은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1000 대회로, 1899년 시작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배드민턴대회다.

여자복식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조, 이소희(인천국제공항)-백하나(MG새마을금고)조도 나란히 16강에 안착했다.

지난해 대회 결승에서 맞붙었던 두 조는 금메달(김소영-공희용)과 은메달(이소희-백하나)을 나눠 가졌다.

여자단식 김가은(삼성생명)과 지난해 동메달로 만족해야 했던 혼합복식 김원호(삼성생명)-정나은(화순군청)조도 16강에 올랐다.

반면 남자복식 서승재-강민혁(이상 삼성생명)조, 혼합복식 서승재-채유정(인천국제공항)조, 여자복식 김혜정(삼성생명)-정나은 조는 32강전에서 탈락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