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호주대사 임명과 출국 논란 파문이 커지자 국민의힘 내부에 총선 악재를 우려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임명 철회 건의 필요성도 거론되고 있다.

당 지도부는 야권의 공세를 선거용 정치공세라고 일축하고 있지만, 수도권에 출마한 후보들은 한목소리로 총선 악영향을 우려하고 있다.

국민의힘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의원은 14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 전 장관 호주대사 임명 논란과 출국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이나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 대사의 임명 철회 건의 필요’ 질문에 "그런 조치도 고려사항 중 하나가 돼야 한다. 검토를 통해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인 나경원 후보는 전날 CBS 라디오에서 "대통령실이 이종섭 전 장관을 호주대사로 임명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않았다는 부분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사실 이 사건 수사는 좀 철저히 이뤄져야 된다. 아주 비극적인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서울 강서을 후보인 박민식 전 보훈부 장관도 14일 불교방송 라디오에서 "지금 선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며 "‘해외 도피’라는 것은 침소봉대지만 정무적인 차원에서 상당히 아쉬운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출신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개인적인 입장을 물으시면 저는 호주대사 철회를 하는 것이 마땅하고 당으로서는 철회 건의도 검토를 해 볼 만하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서울 마포갑에 출마한 조정훈 의원도 이날 KBS 라디오에서 "꼭 총선 전에 이렇게 출국하는 게 맞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