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AWE 2024’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비스포크’ 가전과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AWE는 글로벌 3대 가전ㆍ전자산업박람회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신국제박람센터에 약 1천64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체험할 수 있도록 내놓았다.

삼성전자가 이번 AWE에서 선보이는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에 맞춰 외관은 슬림하게 디자인했으며, 내부도 짜임새 있게 구성해 활용성을 높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중국의 평균적인 주방 가구장 크기에 맞춰 컴팩트한 600mm 깊이로 설계했고, 좌·우 4mm, 상단 9mm의 공간만 남겨두고 꼭 맞게 설치할 수 있는 ‘제로갭 키친핏’ 제품이다. 따라서 별도의 공사 없이도 빌트인 냉장고를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냉장고 내부는 중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특화 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견과류, 찻잎, 곡물 등을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 채소, 과일을 높은 습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이번 전시에서는 외관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부 세탁조 크기는 더 커진 24년형 비스포크 세탁기 라인업도 선보였다.

비스포크 세탁기 신제품은 내부 드럼 크기를 기존 제품보다 16% 더 키워 12kg의 세탁 용량을 구현했다. 때문에 좁은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더 많은 세탁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AI 맞춤 코스’를 탑재해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를 감지해 세탁과 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AI 기능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에 빛나는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집대성한 2024년형 삼성 TV도 내놓았다.

마이크로 LEDㆍNeo QLED 8KㆍOLEDㆍ라이프스타일 TV 등 삼성만의 노하우가 담긴 혁신 제품들이 대거 전시된 이번 전시는 ‘AI 기술’이 더해졌다. 마이크로 LED는 114형ㆍ101형ㆍ89형ㆍ76형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공개되었으며, 벽과 TV 사이의 경계를 구분할 수 없는 정도로 한계를 넘어선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정일형 기자 ihjung66@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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