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앞두고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는 청소년이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도록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안양시 청소년상’을 시상한다.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2024년 5월 25일 기준) 중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수상 부문은 봉사·효행·노동·문화예술·체육·과학기술 6개 부문이며, 부문별로 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추천권 자는 학교장,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동장, 관내 5인 이상 기업체 대표(노동부문) 등이다.

추천기간은 18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며, 부문별 구비서류를 이메일(jeemin63@korea.kr)이나 전자문서시스템(공공기관의 경우) 또는 우편(안양시청 교육청소년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를 심사·선정하고, 오는 5월 25일 ‘안양시 청소년의 날’에 시상한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들께서 열정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우리 주위의 청소년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격려해주시기 바란다"며 "훌륭한 청소년들이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로 추천되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