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은 2024년 ‘군포커뮤니티칼리지’의 상반기 교육과정을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군포커뮤니티칼리지’는 관내는 물론 인근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사업으로, 대학의 우수한 학습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에게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상반기에는 ‘칼림바 교육’과 ‘색_다른 뷰티’ 두 과정을 운영한다.

‘칼림바 교육’은 한세대학교 한세달크로즈센터와의 협력해 신체 움직임을 활용한 칼림바 연주 교육·음악게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마지막 차시에는 관내 노인복지관에 방문해 연주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와 연계한 ‘색_다른 뷰티’는 2020년부터 운영돼 온 뷰티 분야 전문 교육이다. 퍼스널컬러 진단을 바탕으로 헤어&메이크업 실습이 이루어지며,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과도 연계할 예정이다.

재단 전형주 대표는 "대학의 전문적 인프라를 활용해 시민의 삶과 평생학습을 연결시킬 계획이고, 하반기에 이어지는 옴니버스 형태의 기초소양 특강과 시민 기획단 등 새로운 형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도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상반기 교육 과정은 18일부터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군포시평생학습마을 평생교육팀(☎031-390-3066)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