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사회적경제·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기업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해 ‘2024년 상반기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입문·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입문, 창업 기초, 심화 등 대상별 맞춤 교육이다.

입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부터 총 3차시로 사회적경제의 역사와 등장배경 및 의미,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등을 다룬다.

창업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 취업 또는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23일부터 총 6차시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제도·사회적경제조직 유형·창업 동향 등 이론 교육을 비롯해 관내외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초청 특강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봉담읍에 위치한 화성시민대학이며 화성시민 또는 시 소재 직장인· 대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선착순 25명이며 신청기간은 입문과정이 다음달 5일까지, 창업 기초과정은 다음달 12일까지이다.

심화과정은 사업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모의 창업 훈련으로 진행되며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할 경우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해 이메일 또는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과정별 특색에 맞춰 사회적경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실제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