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육성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평생학습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자발적 학습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통한 평생학습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구리시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육성·지원사업>과 <경기 평생학습동아리 육성·지원사업> 등 2개 분야로 신청 방법은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리시청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lhj112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학습모임으로 구리시 평생학습관에 등록된 학습동아리 및 신규 학습동아리 ▶7명 이상 또는 정책적 배려대상 4명 이상이면서 구리시민 70%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 실적이 있거나 향후 지속적으로 활동 예정인 동아리 ▶학습과 토론 목적 등의 요건을 갖춘 동아리 등이다.

시는 33개의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강사비, 재료비 등 동아리당 1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자발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구리시 평생학습 동아리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모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550-2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