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한국 의료 지원을 총괄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정형외과 이영구 교수.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2024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공식 메디컬 파트너로서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탠다.

앞서 부천병원은 MLB 사무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이영구 정형외과 교수를 비롯한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 7명과 구급차를 경기 현장에 파견해 참가 선수와 관계자의 부상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의료 지원을 수행한다.

의료지원단은 지난 17일 시작한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의 스페셜 게임 2경기에서 의료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20~21일 열리는 정규시즌 개막전의 의료 지원을 책임진다.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의 한국 의료 지원을 총괄하는 이영구 정형외과 교수(대한스포츠의학회 학술위원장, K-리그 의무위원)는 스포츠 손상을 전문 진료 분야로 하는 스포츠의학 전문의다. 2021~2023년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투어를 비롯한 풍부한 의료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영구 교수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국내외 야구팬 약 10만 명이 집결하리라 예상되는 만큼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경기를 즐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