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새로운 온라인 학습 지원 정책인 ‘1318온코칭’ 학습자를 모집한다.

도는 최근 EBS(한국교육방송공사)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18일 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5월부터 본격 학습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1318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동일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학습 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칭은 두 달간 주 1회, 총 9회 일대일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중학생을 우선 지원한다. 5기수로 나눠 기수별 800명씩 총 4천 명을 대상으로 한다. 학습비는 전액 무료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어·영어·수학·과학 네 과목 가운데 학습을 희망하는 한 과목을 선택해 학습과 코칭을 받는다.

학습유형검사와 AI학습진단평가 후 결과에 따라 학생 수준에 적합한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 활용을 지원한다. 온라인 강의는 대학생 학습코치가 해당 학생의 학습이 잘 진행되는지, 과제는 잘하는지 등 교육과정 전반을 돕는다. 대학생 학습코치는 4년제 대학생들 가운데 별도 모집 과정과 교육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또 우수 학습자 300명을 대상으로 12월 집중학습 진로성장캠프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18온코칭 홈페이지(https://www.1318study.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수급권자, 읍·면지역 등)은 우선 선발·지원한다.

조태훈 도 평생교육과장은 "현재는 중학생과 동일 연령 청소년만 가능하지만, 이후 사업을 확장해 고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