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이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 및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 사업에 참여할 전문 예술가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 시작하는 신규사업으로 서구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부족한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해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서구 문화배달은 클래식, 전통예술, 연극, 무용, 대중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동네 곳곳으로 직접 찾아가 아트트럭, 야외 가설 무대 등을 통해 일상 속 가까운 곳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민들에게 예술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클래식·재즈 팝업 연주회는 2023년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주민 참여 예산에 선정된 사업으로, 비교적 문화가 소외된 원도심 지역에서도 클래식과 재즈 공연을 즐기고 싶은 서구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최근 3년간 인천지역에서 연 1회 이상 공연 실적이 있으며 인천지역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가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31일 까지이다.  공고문은 인천서구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http://www.is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배달(☎032-510-6054) 또는 클래식재즈 팝업연주회(☎032-510-6053)로 문의하면 된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