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구인 기업에 대한 구체적 정보와 시의 각종 지원 시책 들을 담은 ‘오늘의 기업’ 유튜브 콘텐츠가 20일 공개됐다.

‘부천일자리센터·청년리더#’ 채널에서 선보이는 이 콘텐츠는 앞서 시와 관련 기관 그리고 관내 기업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촬영을 마쳤다. 

이번에 ‘오늘의 기업’ 유튜브에 소개되는 ㈜영천정밀은 관내에서 정밀제품인 의료기기, 화장품 용기, 주사기 용품의 제품 코어를 가공하는 회사다. 기술인들이 은퇴 후에도 자신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드는 기업 가치를 의사소통·상호존중·성장에 두고 직원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마인드를 가진 기업으로 알려졌다.

한편, 촬영 당시 부천 일자리센터·청년리더#과 ㈜영천정밀 기업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과 시 간 일자리창출과 고용 극대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영천정밀 관계자는 "이번  ‘우리의 기업’ 유튜브 공개는 우리 기업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됐다. 기업이 앞장서서 한국을 지탱하는 제조업의 기술력이 도태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기업이 선두에 서서 기술을 배우려는 젊은 인재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기술경쟁력이 함께 높아지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조용익 시장은 "앞으로 부천 일자리센터 구인 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이 주인공’인 콘텐츠 제작해 기업 소개를 진행할 계획이다"며 "이번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홍보 채널 운영을 통한 구직자의 구인 콘텐츠 접근성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