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남면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일 ‘정품 기분좋은 나눔데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조향 정남면장 및 이연상 정남지역사회봉사회 회장, 공창우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정품’은 정남을 따뜻하게 품다는 의미로 ‘정품 기분좋은 나눔데이’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4개 후원업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홀몸노인 생활지도사,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가 후원받은 물품을 저소득 취약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게 된다.

또 후원물품 전달과 함께 안부확인 등도 병행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남지역사회봉사회는 매월 2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 10박스를 제공하게 되며 저소득 가구에게 분배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남지역사회봉사회 이연상 회장은 "이번 협약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서로 도우며 힘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위해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남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보다 많은 취약 가구 주민들에게 매월 지속적이고 다양한 후원 물품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정품이라는 네이밍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보살핀다는 마음으로 정남을 따뜻하게 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