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산업단지 RE100’ 참여기업에 45가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도가 추진 중인 산업단지 RE100은 도내 기업들이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장 지붕이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재생에너지를 단지 내 공장과 외부 기업에 공급한다.

경기도 소재 기업이 협약 투자사를 통해 태양광을 설치하는 경우 도는 ‘산업단지 RE100 참여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참여 기업은 공사계획 신고 후 ‘산업단지 RE100 참여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45가지 사업 중 희망하는 사업 공모 시 해당 부서에 신청서와 함께 확인서를 제출하면 우선 선발 또는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확인서 없이도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은 가능하다.

인센티브는 에너지진단ㆍ효율개선 지원사업, 재생에너지 설치 융자지원 등을 포함해 ▶ESG 경영 도입 지원 ▶에너지진단 및 시설개선지원 ▶기업환경 개선사업 등 인프라 지원 ▶중소기업 생산판로 맞춤형 지원 등 사업화 지원 ▶국내/해외 마케팅ㆍ판로지원 ▶중소기업 디지털컨설팅 등 기업애로 지원 ▶유망중소기업 지원 등 인증지원 ▶기술개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45개 사업이다.

산단 태양광 프로젝트와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연계하기는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기업RE100 원스톱 상담창구(☎031-985-6733, 카카오톡 채널: 경기도 기업 RE100)’로 문의하면 되며, ‘산업단지 RE100 참여기업 확인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통해 발급할 예정이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