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안양동안을 후보는 21일 이채명ㆍ장민수 지역 도의원과 함께 경기도 개인택시운송 사업조합 안양지부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개인택시 관련 정책 개선을 약속했다.

이 후보 측은 보도자료에서 "개인택시 관련 고충을 법령ㆍ제도 개선으로 해소하겠다. 정부ㆍ지자체 택시 지원사업에 대한 체계적 정비를 하고 택시총량제를 유연하게 적용해 과잉공급을 막겠다"고 했다.

이어 "정부와 경기도 교통정책 수립 때 개인택시와 상생하는 방향으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대의원총회에서 개인택시 사업자의 고충과 정책 건의를 청취했는데 이를 바탕으로 정부ㆍ경기도 차원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LPG 가격 인상 등으로 택시요금이 전국적으로 인상됐음에도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등 기존 지원사업 기준은 바뀌지 않아 개인택시의 손실만 더 커진 점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며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 시행 중인 택시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했다. 

이 의원 측은 "경기도가 택시총량제를 지역 여건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해야 하나 시ㆍ군에 일괄 적용해 공급과잉을 일으킨다는 조합 의견에 공감한다"며 "현재 원내 제1당이자 제1야당으로서 잘못된 국정 운영을 바로잡아야 할 책무가 있는 만큼 ‘책임 야당’ 의원으로서 정부의 교통정책에 개인택시가 배제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