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내에서도 이종섭 주호주 대사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비롯한 당 지도부가 이 대사 조기 귀국에 "한 고비를 넘었다"고 안도하는 것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의원은 21일 이 대사에 대해 "스스로 거취 문제로 고민한다면, 스스로 고민하고 결단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해 사실상 사퇴 결단을 촉구했다.

안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저는 그 일이 생기자마자 국민 시각에서 ‘조치해야 한다’고 단호하게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그때 조치를 해야 했는데 늦어지면서 오히려 민심의 역풍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경남지사 출신인 김태호 의원도 이 대사가 사퇴한 뒤 민간인 신분으로 수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사 귀국이 여론 무마책이 아니라 사태 해결 시발점임을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며 "즉시 사퇴하고 민간인 신분으로 철저하게 수사받아야 한다. 계급장 떼고 수사받는 게 국민 눈높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한동훈 위원장은 이 대사에 대해 공세를 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공수처를 강하게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대구 윤재옥 원내대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공수처를 향해 신속한 조사를 촉구하면서 "아직 이 대사를 조사할 준비가 안 됐다면, 이건 공수처와 민주당이 총선을 앞두고 정치질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