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영하 성남수정 후보가 수정구 재도약을 담은 비전을 제시했다.

장 후보는 21일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통과 일자리, 주거, 복지, 건강, 여성청년 등 6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교통분야는 동서울대역 신설과 신사~위례~삼동선 조속한 건설, 신강남선 수정구 경유,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증량 편성, 공영주차장 확충, 급경사지에 경사형 엘리베이터 설치 등이다.

일자리 분야는 윤석열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4차 산업 밸리 구축, 과학의 전당 유치, 소상공인 지원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주거분야는 민관군협의체 구성에 따른 고도제한 완화, 재개발 재건축 신속 추진, 지역난방 공급 확대, 그린벨트 해제와 도시개발사업 등이다.

교육문화 분야는 과학고·특목고 유치와 위례신도시 학교 신설·학군조정, 학교 시설개방 제도화, K컬처밸리 조성, 무형문화재 예능전수교육관 신속한 건립 등이다.

복지건강 분야는 간병비 급여화와 국가유공자·유가족 지원 확대, 급식지원 확대, 산후조리비 지원, 여성·청년 취업 지원 확대, 경찰 등과 연계한 안전한 도시 시스템 구축 등을 약속했다.

장 후보는 "교통을 편리하게 하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철거민의 도시 성남을 살기 좋은 도시, 강남 위의 수정구를 만드는 게 장영하의 정치적 소망"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할 일 많은 수정구에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장영하가 나서서 수정구의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