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시민들의 신체활동 실천 향상을 위해 산 테마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같이 오를래龍(용)’을 운영한다. 

건강걷기는 다음 달부터 3차례 운영되며 주민 주도적 걷기 실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4월은 원미산, 6월 춘의산, 9월 성주산 등 3개의 산을 테마로 한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월별 해당 산의 지정 구간을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여 신청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워크온’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 커뮤니티 검색 →‘우리같이 오를래용龍’ 커뮤니티 가입 또는 큐알(QR)코드 신청 순서로 할 수 있다.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워크온 앱 기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통해 걸은 구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인증과 월별 해당 산 코스 스탬프 인증 장소에서 완주를 확인받으면 된다. 

시는 산테마 건강걷기 완주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월별 특별한 미션 달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추가 인센티브를 준다. 전 구간을 완주한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건강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는 데 동기 부여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다양한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해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고 했다.

‘우리같이 오를래용龍’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625-4412, 4416, 4452, 9699)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