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식 ㈔인천시 서구발전협의회 회장
김용식 ㈔인천시 서구발전협의회 회장

총선을 앞두고 정쟁이 난무하다. 정치권의 국정주도권 다툼으로 국민들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동안 국민의 삶을 뒤로한 채 기득권 싸움에 혈안이 됐던 정치인들이 얼마나 물갈이가 될지에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에서 이념과 진영을 초월해 우리 미래를 말할 수 있는 새로운 국회의원을 뽑는 4월 10일이 다가온다.

국회의원은 국가 차원의 정책이 우선이지만 지역 정책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후보자 저마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약을 내놓지만, 국민들이 믿고 공감할 공약인지 또는 실현가능한 공약인지 신중을 기해 발표해야 유권자들의 신뢰를 얻을 것이다. 정책과 법안이 총선을 겨냥한 당리당략 도구로 전락하면 피해를 입는 건 국민들이다. 국론을 분열하고 세금만 낭비하는 제로섬 게임에 불과할 뿐이다. 

지금은 포퓰리즘 남발이 아닌 가장 낙후된 정치를 개혁할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하고, 그런 사람을 선택해 국회로 보내야 한다.

후보자들의 공약을 살펴보면 당장 표를 얻기 위해 해묵은 공약을 남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마디로 선거철마다 단골 공약들이 되풀이된다. 특히 국민들이 원하는 민생 현안 논의보다 정쟁으로 정책은 사라지고, 정치 싸움으로 상대 후보 헐뜯기에 열을 올리는 모습만 보게 된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국민을 고객처럼 받들고 국민이 주는 세비를 받을 때마다 국민의 땀과 희생에 보답할 줄 알고, 큰 틀에서 국가 발전을 위한 정책 제시와 민생문제 해법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국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후보에게 투표해 살기 좋은 나라에서 살아가도록 유권자들이 깨어나야 한다.

특히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거짓말로 국민들을 속이는 후보 또는 흉악범 전과자나 각종 범죄 의혹으로 재판 중인 후보, 입에 담지 못할 막말로 물의를 일으키고도 뻔뻔하게 정치를 하겠다는 후보, 노인 폄하 발언으로 문제를 일으킨 사람들을 공천한 정당이나 문제 후보들에게 금배지를 달아주는 일이 있어서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 수 없다.

이 나라를 어떤 나라로 만들 것인가? 국민들은 어떤 나라를 원하는가? 유권자들이 판단할 날이 다가왔다. 이번 선거에서는 함량 미달 후보들을 솎아 내야 한다. 국민을 위한 정책보다는 자기가 속한 정당의 이해관계나 개인을 위한 방탄 국회뿐 아니라 법을 우습게 여기는 사람들이 국회의원이 되는 일은 막아야 한다.

여당은 지난 2년간 야당이 국회의원 다수 의석을 내세워 현 정권의 국정 운영에 사사건건 발목을 잡아 국론이 분열된 채 혼돈의 정치가 이뤄졌다며 이번 총선에서 국회 과반을 확보해 정부가 나라를 이끌어 갈 동력을 갖도록 여당 후보에게 표를 몰아 달라고 한다. 반면 야당은 국회의원 200석을 확보해 정권을 심판하자며 정권 교체를 내걸고 선거운동을 한다. 

이번 선거는 현 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가의 명운이 걸린 중요한 선거다. 작게는 민생경제 재건을, 크게는 국제 정세와 국가 전략 수립을 위한 변곡점에서 이념과 진영을 초월해 우리 미래를 책임질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에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

혼미를 거듭하는 정치권의 국정주도권 다툼으로 국민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클 수밖에 없다. 문제는 법을 만들고 지켜야 할 국회의원으로 법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뽑는 사회라면 그것이 온전한 나라인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