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유의동 평택병 후보가 교육, 환경, 반려동물 공약에 이어 생활체육 공약을 24일 발표했다.

유 후보는 "평택시민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권역별 생활체육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용죽지구에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약속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국회에서 유 후보가 실시설계비 5억 원(국비)을 확보한 사업으로, 수영장을 포함한 배드민턴장 등 다목적 생활체육을 위한 시설을 추진 중으로 알려졌다. 동삭동의 경우 실내아이스링크가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추진을 계획 중이다.

유 후보가 추진하는 실내아이스링크는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로, 건립될 경우 아이들이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을 배우게 된다.

유 후보는 "신평동에 각광받는 파크골프장을 유치해 주민들의 즐겁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신평동 친수구역 부지에 파크골프장을 유치하고 근처에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해 배드민턴, 게이트볼 등 다목적 생활체육시설과 메디컬룸을 포함시켜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이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유 후보는 각 센터에 배드민턴장 등 권역별 수요에 맞는 종목이 들어가도록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유 후보는 "평택의 질적 성장을 위해 평택시민 여러분이 어디에서나 생활체육을 즐기시도록 열심히 뛰겠다"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평택, 저 유의동이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평택=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