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다음 달 11일까지 인천 관광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자 ‘2024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의 참여기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알렸다. 

체험전은 공모로 선정한 지역 기업의 관광상품을 인천 관광에 관심 있는 ‘인천관광체험단’이 체험한 뒤 개인 SNS 후기를 공유해 기업 및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시민참여 바이럴마케팅’ 지원사업이다. 

관광체험을 마친 체험단은 SNS 홍보 외에도 소비자 관점의 평가와 피드백을 기업에 제공하고 기업은 이를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 품질개선에 반영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숙박·시설형 ▶체험 콘텐츠형 ▶투어형 ▶기타(미식, 기념품) 4개 분야에서 총 20개사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기업은 현재 인천관광상품을 보유·판매 중이거나 지속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개발 완료해 즉시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체험전 홈페이지로 상품 홍보가 진행되고 상품 체험비용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단일 관광상품 외에 협력기업과 함께 결합상품을 구성해 지원하면 가산점이 주어진다. 관광사업자가 아니어도 인천지역 내 관광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참가지원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incheon.tourbiz.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1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관광체험단 모집은 5월부터 진행하고 체험전은 시즌(봄, 여름, 가을)별로 나눠 10월까지 진행한다.

김민혜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체험전 기업공모로 지역의 유망 관광기업 및 상품을 발굴·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체험 SNS 후기 외에도 상품 피드백을 수렴해 지역 관광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민호 기자 hm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