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용인병 고석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수지중앙공원 공공개발용 토지비축사업계획이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고 LH에서 토지 보상을 추진한 데 대해 "단순히 공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여러 가지 재능을 하루빨리 발굴하도록 토지보상비 예산이 별도로 필요 없는 수지중앙공원에 어린이재능개발센터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수지 어린이재능개발센터는 고비용의 사교육 없이도 어린이들이 스포츠·문화·예술 들 다양한 분야에서 이른 시기에 자신의 재능을 발굴하도록 차이가 나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여러 분야의 재능을 ·탐색해 이른 시기에 발굴한 재능을 발휘하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수지중앙공원은  51만8천47㎡로 축구장 73개 크기에 이르고, 시 장기미집행공원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용인시에  따르면 2026년 12월까지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고 후보는 "수지구는 교육열이 높은 지역이다. 어린이들이 단순히 공부에 관심이 없다고 열등생처럼 지낸다면  개인과 사회의 큰 손실"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도 똑 같은 교육 과정에서 탈피해 피겨선수 김연아와 같이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그 능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국비를 적극 확보해 재능개발센터 건립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