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은 용인시민의 문화 욕구를 파악하려고 놀이를 이용해 쉽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민 의견 수렴 프로젝트 ‘2024 만만한 테이블’을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민 5천여 명의 의견을 수렴해 용인문화재단 문화사업 추진 기반으로 활용 중인 ‘만만한 테이블’은 해마다 시민 기획자들과 함께 의견 수렴 방법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더구나 올해는 ‘당신의 문화지수를 측정합니다’ 라는 CQ 테스트 콘셉트 설문으로 구성해 시민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의견을 개진하도록 준비했다.

이로써 재단은 시민의 문화 욕구 들을 청취해 2024∼2025년 문화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만만한 테이블’에 참여한 시민 중 일부는 ‘○○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민 기획자가 돼 다채로운 시민 체감형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나가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6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하는데,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하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온라인은 만만한 테이블 웹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30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4월 8일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15일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20일 용인문화도시플랫폼 공생광장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때는 응시자 모두에게 현장 추첨으로 경품을 추가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고, 나머지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재단 문화도시팀(☎031-323-6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