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창근 하남을 후보는 26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하남시 숙원사업인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포함한 하남시 교육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하남시 주요 교육현안을 도 교육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후보는 "33만 하남시민의 교육 현안 중 최우선 과제는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이라면서 "미사 강변신도시와 위례신도시 조성으로 교육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방 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광주시와 하남시를 같이 관할하고 있다. 하지만 하남과 광주 시민들이 요구하는 교육 서비스 방향은 서로 다르다. 

특히, 하남은 두 개 신도시급을 안고 있어 광주보다 학생 수가 월등히 많다. 때문에 ‘맞춤형 교육 지원’을 향상하기 위해서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분리해 독자적인 교육지원청 설립이 필요한 것이다.

임 교육감은 "하남시 독자적인 교육지원청 설립 필요성은 익히 잘 알고 있다"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고교 1:1 입시컨설팅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한 대입논술 지원은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라며 "이외에도 초중고 예체능대회 활성화 중·고등 입시박람회 제안도 적극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공공스터디 카페에 대해서는 공간 문제로 공간만 확보된다면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창근 후보는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 행정 서비스 제공이나 정책 수립 등 자주성 확립이 필요하다"라며 "지난 4년 동안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을 수행하면서도 독립적인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필요성을 역설해 왔다. 이번에는 반드시 숙원사업을 완수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