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 서갑 후보는 서구 루원시티 초등학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정복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만나 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26일 알렸다.

김 후보는 지난 25일 유 시장과 도 교육감에게 루원시티 상업3 학교용지 복원과 학령인구 전면 재검토를 강력히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8년 전 인천시와 LH는 개발 논리만을 앞세워 멀쩡한 초등학교 용지를 상업용지로 바꿔 팔았다"며 "루원시티 도시환경이 급변한 지금이 학교용지 복원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아직 빈 공간으로 남아 있는 공동주택1·3용지까지 개발하면 루원시티는 초과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이에 따른 학령인구 증가로 초등학교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다.

김 후보는 "유정복 시장은 상업3 학교용지 복원을 다시 한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며 "도성훈 교육감도 인천시로부터 협의가 들어오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들이 왕복 10차로가 넘는 위험한 도로를 건너 통학해야 한다"며 "서구 봉수초·가현초의 적정 학급 인원수를 유지하고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를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교흥 후보는 "주민·인천시·교육청·LH가 참여하는 민관정 TF를 구성해 초등학교 설립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