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은 27일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2024 이천교육장배 육상대회’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19곳과 중학교 8곳, 총 27개 교에서 312명의 학생이 출전한다.

세부 종목은 80m·100m·200m·800m·400m 계주의 트랙 5종목과 높이뛰기·멀리뛰기의 필드 2종목이다.

각 종목 입상 학생에게 개인 상장과 메달을 수여하며, 입상 학생과 우수한 기록을 낸 학생들은 4월 14부터 16일까지 용인에서 열리는 교육감기 육상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성적과 상관없이 참가한 모든 학생이 스포츠를 즐기고 함께 땀 흘리는 기쁨을 나누도록 참가상도 준비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스포츠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천 학교체육 일상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생 건강·체력 증진과 존중·배려의 인성교육을 추진하는 가운데 ‘오.아.시.스.(오늘 아침 시작은 스포츠로!)’와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활동 등 신설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체육 활성화를 넘어 학교체육 일상화를 위해 노력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