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2024 사회문제해결 자원봉사 아이디어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자원봉사 아이디어와 활동 의지를 가진 개인 및 초기 단체를 육성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개최된다.

E(Environmental, 환경), S(Social, 사회), G(Governance, 지배구조) 분야의 사회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이중 15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1차 선발해 해커톤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구체적인 해결 방법과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최종 5팀을 선발하며 이들에게는 실행지원금 100만 원과 역량 강화 교육, 사업 멘토링 및 자문, 유관 기관 네트워킹 등 6개월간 물적, 인적 자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권석필 센터장은 "자원봉사 아이디어 해커톤은 새로운 자원봉사활동 주체를 발굴하고 육성해 영향력 있는 자원봉사단체로 성장시키는 사업"이라며 "센터의 풍부한 경험, 노하우, 관련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사회문제해결 자원봉사 아이디어 해커톤’은 오는 15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세부 신청 자격 및 지원 내용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ggvc1365.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