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시 산하 공공기관 직원의 특정 정당 후보 지지 SNS 게시글과 관련 "불법 선거운동을 철저히 조사해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수원시의회 제공>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시 산하 공공기관 직원의 특정 정당 후보 지지 SNS 게시글과 관련 "불법 선거운동을 철저히 조사해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수원시의회 제공>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시 산하 공공기관 직원의 특정 정당 후보지지 SNS 게시글과 관련 "시 산하기관의 불법 선거운동을 철저히 조사해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의원들은 이날 오후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정한 선거가 이뤄지려면 공무원과 산하기관 공직자들이 중립 의무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A씨는 수원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지지자 등이 있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A씨는 글에서 ‘총선 끝나고 22대 개원하면 특검법 발의해 통과시키고, 개헌안 통과시키고 탄핵도 해야죠’라며 ‘김준혁 후보님이 큰 역할을 해 주실 거라 믿습니다’라고 했다.

또 ‘200석 넘겨서 탄핵도 하고 개헌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4년 중임제로 해서 이재명 대표님이 8년 대통령 하면 안정적으로 선진국에 들어가 있을텐데요’라고도 했다.

의원들은 "참으로 개탄스럽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참고로 (A씨가 글을 쓴) 단체 대화방은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곳으로 300여 명 정도의 불특정 다수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A씨는 단체 대화방 대화명을 ‘재단 노동조합 ○○○’으로 하되 상세 설명에는 스스로를 ‘재단 노동조합 노조위원장’으로 지칭했다"며 "공직선거법 제85조 제3항을 근거로 A씨를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A씨가 재단 소속이라고 스스로 밝혔고, 나아가 재단 노조 소속이며 노조위원장이라는 사실까지 천명했다"며 "지위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했을 개연성이 상당해 철저히 조사한 뒤 선거법 위반 소지가 파악되면 응당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